isa 슬롯

유럽연합 EU는 이스라엘을 향해 가자지구 남부 라파에 대한 군사작전을 감행해선 안 된다고 촉구했습니다.호세프 보렐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는 현지시각 16일 성명을 내고 "라파에 대

미국 이어 EU도 이스라엘 라파 공격 반대 표명

미국 이어 EU도 이스라엘 라파 공격 반대 표명

유럽연합 EU는 이스라엘을 향해 가자지구 남부 라파에 대한 군사작전을 감행해선 안 된다고 촉구했습니다.호세프 보렐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는 현지시각 16일 성명을 내고 "라파에 대한 군사행동은 이미 재앙 수준인 인도주의적 상황을 악화하고 긴급히 필요한 기본적인 지원 제공을 방해할 것"이라며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미국 이어 EU도 이스라엘 라파 공격 반대 표명
EU는 또 이스라엘을 향해 "1월 26일 국제사법재판소가 내린 명령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촉구했습니다.
미국 이어 EU도 이스라엘 라파 공격 반대 표명
국제사법재판소는 지난달 26일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이스라엘 제소 사건에 대한 임시 조치 판결에서 이스라엘에 집단학살을 방지하고 가자지구 주민의 인도적 상황을 개선할 조처를 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미국 이어 EU도 이스라엘 라파 공격 반대 표명
외교장관들은 오는 19일 회의에서도 라파 상황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이집트와 맞닿은 라파는 국제사회가 가자지구에 구호물자를 지원하는 주요 관문이자 전쟁을 피해 남부로 내려온 팔레스타인 민간인이 몰려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최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라파에 대한 군사작전 의지를 거듭 밝히면서 또다시 대규모 인명피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앞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도 현지시각 15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한 통화에서 라파 민간인들의 안전과 지원을 보장하기 위한 신뢰할 수 있고 실행 가능한 계획 없이는 군사작전을 진행해서는 안 된다는 입장을 표명한 바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방문객, 코멘트를 부탁드립니다:

사이트 분류
인기 기사
우정 링크